이러한 상승세는 태광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과 함께, 투자자들 사이에서 매수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추세 전환 이후 강한 수급이 유입되며 비교적 견고한 우상향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시되었습니다.
지난 4분기와 올해 1분기에 걸친 단기 조정 이후, 2분기에는 조정폭이 컸던 부분이 트럼프 트레이딩과 관련된 영향으로 추세 전환을 맞이했습니다.
이는 4분기 수주 감소가 1분기 실적 악화로 이어졌으나, 2분기에는 실적 개선이 일부 나타나고 하반기에는 수주량 증가로 인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9월 10일 예정된 트럼프 관련 2차 대선 토론회를 앞두고 인프라 투자 등의 정책 논의가 미국 주식 시장, 특히 유틸리티 업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함께 석유 시추 관련 이슈가 다시 부각되면 단기 수급 상향 조정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4월 18일 11,100원대에서 추세 전환을 이룬 태광은 최근 241선을 안착한 후 비교적 견고한 수급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태광에 대한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는 분석으로 이어졌으며, 특히 기관 수급이 좋아 시장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고점을 높여가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기사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관련뉴스